2023 서울 소풍결혼식 "서울 시민 또는 서울 소재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저렴하게 결혼식 준비 [꿀팁]

2023 서울 소풍결혼식 "서울 시민 또는 서울 소재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저렴하게 결혼식 준비 [꿀팁] [ 서울시 ]
2023 서울 소풍결혼식 "서울 시민 또는 서울 소재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저렴하게 결혼식 준비 [꿀팁] [ 서울시 ]

요즘 코로나 19 방역 관련해 실외 마스크 착용을 해제하면서 올해 실내까지 마스크 의무 착용을 해제하려고 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그간 코로나 때문에 미뤄왔던 결혼식을 이제 앞다퉈 예약 전쟁까지 생기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요즘 경기가 어렵다 보니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지만 결혼식장 대관비가 부담돼서 좀 더 저렴한 곳을 찾기도 하는데 그런 분들을 위해 서울 시민 또는 서울에 소재한 직장을 다니는 분이시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2023 소풍결혼식'을 한번 알아보았다.

2023 소풍결혼식이란?

2023 소풍결혼식이 진행되는 월드컵 공원은 매립지형 생태공원이며, 친환경 공원문화 확산을 위해서 2015년부터 운영되어 왔으며 현재까지 총 67회 결혼식이 진행됐었다. 

넓은 잔디 위에서 가족과 친지 지인 등 소중한 이들과 함께 소풍 온 것 같은 분위기에서 결혼식을 올릴 수 있다.

어디서 운영하고 신청은 언제까지 접수받나?

서부공원여가센터에서 운영하며 2023년 1월 6일부터 10월 13일까지 수시 신청을 받고 있다.

결혼식을 올리는 장소는?

월드컵 공원 내 평화의 공원(면적 611m² 천연잔디)에서 2023 '소풍결혼식'을 올릴 수 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인근)

신청 조건은 및 결혼식은 언제 올릴 수 있나?

결혼 예정인 예비부부 두 사람 중 한 사람이 서울시민이거나 서울에 소재한 직장을 다니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그리고 결혼식은 2023년 2월부터 11월까지 올릴 수 있다.

2023 소풍결혼식 특징은?

일반 결혼식장과는 다르게 일회성 꽃장식을 자제하며, 일회용품 대신에 다회용기를 이용한 피로연을 통해 친환경 예식으로 진행된다. ( 도시락, 비가열음식 ) 

또한 예비부부가 직접 결혼식을 기획할 수 있으며, 적은 비용으로 개성 있는 결혼식을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 이곳에서 소풍결혼식을 올린 부부들 중에는 주례 또는 폐백 등 불필요한 절차를 줄이고, 부모님의 축사로 대신하기도 하며 평상복으로 활용 가능한 예복을 준비하기도 한다.

2023 소풍결혼식 공원 대관료는?

공원을 이용하기 위한 대관료는 주말 4시간 기준으로 2만 3,830원이며, 하객은 150인 미만이다. 

기타 예식 관련한 비용은 협력업체인 '그린웨딩포럼' 또는 '좋은날' 2곳 중에 한 군데서 상담을 통해 협의에 따라 선택적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신청은 어디서?

2023 소풍결혼식을 희망하는 경우 결혼식 협력업체 '그린웨딩포럼' 또는 '좋은날' 중에 상담을 통해 희망 업체를 선택한 후 '서울의 공원 누리집' 게시글을 통해 2023 소풍결혼식 동의서와 신청서를 작성해 선택한 협력업체에 E-MAIL 또는 우편,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 → 서울의 공원 누리집 바로가기 )

주요기사
저작권자 © 모두서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