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미스터 비스트 향해 "선행 쇼 그만해.." 시각장애인들에게 수술비 지원했는데.. 비난 이유는?

유튜버 미스터 비스트 향해 "선행 쇼 그만해.." 시각장애인들에게 수술비 지원했는데.. 비난 이유는? [ 유튜브 채널 'MrBeast' 갈무리 ]
유튜버 미스터 비스트 향해 "선행 쇼 그만해.." 시각장애인들에게 수술비 지원했는데.. 비난 이유는? [ 유튜브 채널 'MrBeast' 갈무리 ]

전 세계 유튜브 구독자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미스터 비스트가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의료 지원 및 수술비를 지원하는 선행을 보였는데, 무슨 이유에서인지 비난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2023년 1월 미스터 비스트 채널에는 '1천 명의 시각장애인이 처음으로 세상을 보게 됩니다'라는 영상이 게재되면서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수술비 지원에 대한 사실을 밝혔다.

해당 영상의 조회수는 무려 7400만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해당 영상의 내용은 수술비를 지원하는 좋은 내용의 영상이지만 일각에서는 이 영상에 대해 조회수를 늘리기 위한 일종의 쇼라고 비판했다.

어느 네티즌은 "좋은 일이지만, 이를 콘텐츠로 제작함으로써 촌스럽고 천박한 '자선 X르노'가 됐다"며 비판했다.

또 다른 네티즌들은 "만약 건강한 사회였다면 이런 영상이 애당초 관심을 받지 않았을 것", "사회적 역할을 유튜버에게 떠넘기는 것은 옳지 않다"는 반응도 보였다.

이런 부정적 여론이 화제가 되자 유튜버 미스터 비스트는 자신의 SNS를 통해 "사람들이 부자의 사회적 역할을 강조하고서는, 정작 기부를 실천했더니 여러 가지 이유를 들며 공격한다"며 불만을 드러내기도 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모두서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