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1 아침마당 방송화면
KBS1 아침마당 방송화면

힘의길이 방송에 출연해 여러 가지 에피소드를 이야기해 웃음을 안겨 주었다.

5일 방송된 KBS1 '아침마당' 명불허전 코너에서 '조금 달라도 우리 이웃입니다'라는 주제로 게스트들을 초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게스트 중 한 명인 힘의길은 "뼛속까지 한국인이다. 지금은 제주도에 살며 개인 방송을 하고 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힘의길은 영어를 못 한다고 고백했다. "한미 혼혈이지만 영어를 전혀 못 한다. 외국어로 물어볼 거 같은 느낌이 오면 살짝 구석으로 피한다. 생긴 것과 달리 영어를 전혀 못하기 때문에 오히려 제가 더 불안해한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또한 힘의길은 "해장국을 먹으러 가면 얼큰한 것을 시킨다. 청양고추로 얼큰하게 해달라고 하면 외국인이 매운 것을 잘 먹는다고 놀라신다. 외국 사람이 매운 걸 왜 그리 잘 먹냐고 하면 맛있어서 그렇다고 한다."고 전했다.

또 한국 사람이라고 느낄 때는 언제냐는 질문에는 '축구할 때, 특히 한일전 때 느낀다. 축구뿐만이 아니라 종목을 막론하고 한일이 되면 정신을 못 차리는 것 같다."고 밝히기도 했다.

힘의길은 해외에 가본 적이 없다고 말하며 "영유아 때 잠깐 갔다 온 적이 있지만 그 이후론 한국에만 있었다. 외국에서 산다고 생각하면 많이 불편할 것 같다. 외국은 반말을 써서 반말이 불편할 것 같다. 나는 유교 보이라 위아래가 명확해야 한다. 여사친도 이해 안 되고 외국에서 살면 스타일이 안 맞을 것 같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모두서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