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반지 스마트링 출시 임박..? 예상 디자인에 네티즌 관심 'UP'

애플 반지 스마트링 출시 임박..? 예상 디자인에 네티즌 관심 'UP' [ 마이맥(mymac) / Jonas Daehnert X ]
애플 반지 스마트링 출시 임박..? 예상 디자인에 네티즌 관심 'UP' [ 마이맥(mymac) / Jonas Daehnert X ]

삼성전자와 애플은 스마트링 시장 진출을 예고하며 차세대 웨어러블 기기 개발 경쟁에 본격적으로 돌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링 출시를 공식화했고, 애플은 스마트링 관련 특허 출원을 통해 제품 출시 준비가 막바지에 이른 것으로 관측됩니다. 애플은 2015년부터 스마트링 개발을 시작했으며, 최근에는 전자 시스템 특허를 출원해 다른 기기와의 연동 기술을 확보했습니다. IT 전문 매체는 애플이 이르면 오는 9월 스마트링 정보를 공개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애플 스마트링은 알림 수신 후 반지 표면을 눌러 응답하는 기술, 손가락 움직임에 따른 기기 제어 기술 등을 포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건강 관리 기능도 강화될 예정이며, 심박수와 혈중 산소 농도 모니터링 등의 기능이 포함됩니다. 스마트링은 착용 부담이 적고, 바이오센서를 통한 건강 관리 기능 강화가 가능해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링을 통해 혈류 측정, 심전도 기능 등을 탑재하며 건강 및 수면 정보 추적, 다른 기기 원격 제어, 무선 결제 등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전자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링이 디지털 헬스 완성에 필수적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글로벌 스마트링 시장의 성장세에 탄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은 스마트링 시장이 2031년까지 연평균 28.9%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과 애플의 경쟁이 스마트링 시장에서도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모두서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