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걸그룹 '아일릿'의 신곡 뮤직비디오가 공개 이틀 만에 1000만뷰를 돌파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26일 소속사 빌리프랩에 따르면 아일릿의 싱글 1집 타이틀곡 '낫 큐트 애니모어'(NOT CUTE ANYMORE)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11시11분께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를 넘겼다.
이 뮤직비디오는 아일릿의 뚜렷한 개성을 조명해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멤버들은 시크한 슈트, 힙합 청바지 등을 입고 귀여움에 가려진 진짜 '나'의 모습을 표현한다.
무표정으로 춤을 추다가 귀여운 생명체의 습격을 받고 무대 아래로 떨어지는 등 재치 있는 연출도 보는 재미를 더한다.
지난 24일 공개한 '낫 큐트 애니모어'는 마냥 귀엽게만 보이고 싶지 않은 이들의 마음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노래다. 몽환적인 멜로디와 리드미컬한 비트가 독보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낫 큐트 애니모어'는 한국(4위), 호주(2위), 영국(13위), 미국(20위) 등 20개 국가·지역의 유튜브 트렌딩 뮤직 상위권에 진입했다.
발매 당일에는 멜롯 '핫100' 8위를 기록했고,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외신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해외 음악 전문 매체 밴드웨건은 "미니멀한 프로덕션에 편안하게 대화하듯 흘러가는 보컬, 그리고 귀에 착 달라붙는 후렴까지. '낫 큐트 애니모어'는 아일릿이 한층 자신감 있게 나아가고 있다는 걸 보여준다"고 전했다.
한편 아일릿은 오는 28일 KBS 2TV '뮤직뱅크'에서 '낫 큐트 애니모어' 무대를 첫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