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신곡 '스폿!',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위 달성

지코 '스폿!(SPOT!)'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포토.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2024.05.14.  *재판매 및 DB 금지 / 사진 = 뉴시스
지코 '스폿!(SPOT!)'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포토.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2024.05.14.  *재판매 및 DB 금지 / 사진 = 뉴시스

국내 최정상 래퍼이자 프로듀서로 활약 중인 지코가 세계 최대 음악 매체 빌보드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소속사 KOZ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코는 최근 발표한 신곡 '스폿!(SPOT!)'으로 빌보드 주요 차트에서 눈부신 성적을 거두며 이 매체와의 화상 인터뷰를 가졌다.

빌보드는 지코를 "글로벌화 되어가고 있는 K-팝 산업 속에서 래퍼, 가수, 작곡가, 프로듀서 그리고 프로그램 진행자까지 겸하는 진정한 올라운더 뮤지션"이라고 소개하며 그의 다재다능함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스폿!'이 발매 직후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등 미국에서의 빠른 성장세를 주목했다.

"새로운 챕터가 열린 듯" 뜨거운 글로벌 반응에 감사

이에 대해 지코는 "뮤지션으로서 새로운 챕터가 열린 듯해 너무나 감사한 마음"이라며 "이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게 도움주신 모든 분과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스폿!'의 커버, 리액션, 챌린지 영상을 보면 다양한 국가와 지역에서 저마다의 방식으로 이 곡을 즐겨주는 것 같다"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실감하고 있음을 전했다.

방송 MC로도 활약 중인 지코 "아티스트 매력 새롭게 전달하는 것이 역할"

한편, 빌보드는 지코가 음악 창작뿐만 아니라 방송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점에 관심을 보였다. 그가 MC를 맡고 있는 KBS2 프로그램 '더 시즌즈 - 지코의 아티스트'에 대해 지코는 "출연한 아티스트가 지닌 매력과 멋이 무엇인지를 재미있게, 그리고 새롭게 전달하는 것이 제 역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음악뿐 아니라 찰나의 위트까지 놓치지 않으려 신경을 쓰고 있다"며 방송인으로서의 노력도 엿볼 수 있었다.

지코 "오늘 차기작 킥오프 회의 예정돼 있어" 새 프로젝트 준비 중

마지막으로 지코는 "'스폿!'을 향한 뜨거운 반응을 보고 새로운 계획이나 아이디어가 떠올랐는지"라는 질문에 "이 질문을 받은 오늘, 차기작 킥오프 회의가 예정돼 있다"고 밝혀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전해주기도 했다.

글로벌 무대에서 명실상부 K-팝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지코의 행보에 국내외 음악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그가 보여줄 새로운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감 또한 높아지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모두서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