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은 대한민국 가나 축구 경기에 출전하지 못해...
김민재는 완전히 회복한 상황이 아니라 출전 여부는 28일 아침에 결정할 것...

대한민국 가나 축구 경기 "김민재 출전한다" 통역 오류로 '출전 불투명 보도돼' [ 사진 수정 및 편집 = 유동호 기자 ]
대한민국 가나 축구 경기 "김민재 출전한다" 통역 오류로 '출전 불투명 보도돼' [ 사진 수정 및 편집 = 유동호 기자 ]

대한민국 가나 축구 경기가 28일(오늘) 밤 10시로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황희찬은 종아리 부상으로 인해 출전 불가가 확정되었다.

김민재 역시도 기존 보도에서는 불투명하다, 경기 당일까지 지켜봐야 한다고 보도된 바 있는데 이는 통역 오류로 인해 잘못된 보도다.

현재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은 우루과이와 조 공동 2위, 가나는 최하위를 달리고 있는 상황이다.

가나전에 앞서 대표팀은 27일 오전 10시 가나전 최종 훈련을 실시했으며, 우루과이와의 1차전에서 부상을 당한 김민재가 경기를 치른 뒤로 한 번도 훈련장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김민재는 1차전에서 상대를 막으려다 넘어지는 과정에서 우측 종아리 근육 부상으로 인해 이틀 연속 대표팀 숙소에서 회복을 진행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26일 훈련에 앞서 "김민재는 아직 통증이 가라앉지 않았다. 오늘도 호텔에서 휴식과 회복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는데, 27일 훈련이 가나전 최종 훈련이기에 김민재가 돌아오기를 모두 다 바랬다. 

결국 김민재가 훈련장에 돌아오긴 했지만 팀 훈련을 소화하지는 못했고, 김민재는 공개 훈련 15분 동안 사이클을 타면서 회복에만 매진했다. 

아직 부상에서 100% 회복하지 못했다는 의미로 보이며 남은 비공개 훈련에서 김민재가 훈련에 참가했지는 지는 알 수 없지만 홀로 재활 훈련만 실시한 걸로 봐선 훈련 참가는 힘들었을 것으로 보인다.

대한축구협회 측은 "김민재의 출전 여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한다"라고 답했다. 

벤투 감독은 훈련 후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처음에는 김민재의 부상 상태를 설명했지만 이때 통역하는 부분에서 오류가 있었고, 다시 김민재의 상황을 묻자 벤투 감독은 "황희찬은 어렵고, 김민재는 아직 모른다. 내일 아침에 결정할 것이다"라고 질문에 답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모두서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