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뉴시스

종합 미디어 콘텐츠그룹 모비데이즈 자회사 모비콘텐츠테크는 디자인 리테일 브랜드 아트박스(ARTBOX)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회사 측에 따르면 모비콘텐츠테크가 운영하는 K-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코코다이브'가 아트박스 해외 온라인 판매 공식 파트너사로 지정됐다. 아트박스의 트렌디하고 실용적인 디자인 문구, 리테일 등 다양한 제품들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공식적으로 공급하고 마케팅하는 역할을 맡는다. 코코다이브는 이번 협력을 통해 K-팝을 중심으로 했던 기존 활동 범위를 생활용품, 잡화 등 K-라이프스타일 상품군으로 확장한다. 한국의 음악과 더불어 일상과 문화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종합 K-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코코다이브는 지난 17일 확장된 비전을 반영해 카테고리를 새로 더한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 기존 K-팝 관련 상품 외에도 아트박스 상품이 정식으로 추가됐다. 코코다이브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코코 스테이지 백(COKO STAGE BAG)' 등의 실용적인 PB(자체 브랜드) 상품도 함께 선보였다.

안정은 코코다이브 대표는 "K-팝 팬덤을 통해 형성된 K-컬처에 대한 관심이 이제 한국의 패션, 뷰티, 문구, 생활용품 등 K-제품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고객들은 K-팝 아티스트가 사용하는 제품부터 한국의 트렌디한 일상용품까지 K-라이스프타일의 모든 것을 코코다이브 한 곳에서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모두서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