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 공감 설정하셨어요?" 카카오톡 최신 업데이트 프로필 공감 설정 방법 [ 사진 = 카카오톡 ]
"카카오톡 프로필 공감 설정하셨어요?" 카카오톡 최신 업데이트 프로필 공감 설정 방법 [ 사진 = 카카오톡 ]

카카오가 자사 메신저 앱 카카오톡에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친구 또는 지인들과 교감이 가능한 '공감 스티커' 기능을 추가한 것인데, 기존에도 카카오톡 프로필을 방문해 근황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이번 업데이트는 '인터렉션 (상호작용)' 기능을 강화한 것이다. 

공감 스티커 기능은 친구 또는 지인이 다른 사람의 프로필에 방문해 해당 이용자가 설정해둔 공감 스티커에 공감 등을 표현할 수 있는 기능이다. 

카카오톡에서 제공되는 스티커의 종류는 4가지로 형태로 구성되어 있고, 자신이 프로필 내에서 크기나 위치 등 자유롭게 설정해 배치가 가능하다 

기본 제공되는 4가지 형태의 스티커는 단순 공감형, 슬라이드 공감형 스티커로 나뉘며, 슬라이드 스티커는 간단한 문자도 입력할 수 있다. 

또한 특정 주제에 대한 공감, 지금 나의 기분과 같은 일상적인 주제에 대한 공감 등을 주고받으며, 친구 및 지인과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공감 사용법

기본적으로 상대의 프로필에 대해 3가지 공감 버튼 중 선택해 누르거나 스라이드 하면 되며, 공감을 받은 상대는 공감 숫자가 올라가고 7일간 유지된다. 반대로 공감을 취소하는 기능도 같이 지원하고 있다. 공감 취소는 공감 스티커를 꾹 누르면 '공감 취소' 창이 뜨며 '확인' 버튼을 누르면 삭제된다. 

또한 프로필 주인은 누가 공감을 눌렀는지 누른 사람의 프로필을 알 수가 있지만, 해당 프로필 주인이 아닌 경우 누가 공감을 눌렀는지에 대해서는 비공개된다. 

만약 멀티 프로필을 사용 중이라면 멀티 프로필 설정 상대에 따라 공감 스티커 표기 정보가 변동되어 보인다.

카카오톡 프로필 공감 스티커 설정 방법

우선 카카오톡 프로필 공감을 설정하려면 카카오톡 버전이 10.0.0 이어야 한다. 업데이트가 안된 경우 업데이트를 받아야 한다.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면, 프로필 편집을 누르면 하단 아이콘들 중 맨 왼쪽 사진 버튼 바로 옆에 '하트 모양에 손가락으로 누르는' 아이콘이 새로 생겼을 텐데 해당 아이콘을 눌러 4가지 스티커 종류 중 원하는 스티커를 선택하면 '표정'도 고를 수 있으며 배경색도 고를 수 있다. 

자신의 프로필 배경화면에 원하는 위치, 원하는 크기 및 회전 여부 등을 선택하고 완료를 누르면 된다. 스티커는 총 3가지만 배치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모두서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