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에서 회칼 2자루를 양손에 들고 경찰들을 위협...
결국 허벅지에 실탄 맞고 제안돼...
생명에는 지장 없어...

[영상] 길거리에서 회칼 들고 "다 죽인다" 결국 경찰 '실탄 쏴, 제압' [ 수정 및 편집 = 유동호 기자 ]
[영상] 길거리에서 회칼 들고 "다 죽인다" 결국 경찰 '실탄 쏴, 제압' [ 수정 및 편집 = 유동호 기자 ]

28일 경찰청 유튜브에 '회칼을 휘두르는 난동범 실탄 제압'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에 따르면 부산 사상경찰서는 지난 18일 50대 남성 A 씨가 "칼 4개를 들고 왔다", "안 오면 다 죽인다"는 협박성 전화를 여러 차례 받았다. 

신고를 받고서 오후 9시 15분쯤 경찰 5명은 현장에 도착했고, 회칼 2자루를 손에 쥐고 있는 A 씨를 발견했다. 

경찰은 "칼을 내리고 진정하라"라고 3회 경고를 했음에도 A 씨는 이에 따르지 않았고, 경찰이 A 씨에 다가오자 흥분한 A 씨가 경찰들을 향해 칼을 휘둘렀다. 

이에 경찰들은 서서히 삼당봉을 이용해 포위망을 좁혀갔고, 테이저건까지 쐈지만 A 씨는 더 흥분했다. 

경찰 한 명이 서서히 A 씨에게 다가가 허벅지를 조준해 실탄을 쐈고, 실탄을 맞은 A 씨가 쓰러지자 경찰들은 바로 A 씨를 제압했다.

실탄에 맞은 A 씨는 다리에 관통상을 입었지만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해 치료를 받았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 씨를 조사한 결과 음주단속에 걸려 사건 당일 날 법원으로부터 벌금형을 선고받자 이에 불만을 품고 흉기를 챙겨 난동을 부린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A 씨를 특수공무집행 방해 혐의로 입건했으며, 경찰청은 "현장 경찰관들이 몸을 사리지 않고 신속하게 조치해 시민들의 피해 없이 피의자를 검거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이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안 다치고 검거해서 정말 다행", "이렇게 대처한다고 비난할 국민 없다", "빠른 판단력으로 실탄을 쏜 경찰관님 잘하셨다", "방패 없이 삼단봉을 휘두르는 모습이 가슴이 다 두근거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모두서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기사